이용약관

개정 2020년 8월 7일

<제1장> 출퇴근기록 근태관리 서비스,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4조 약관의 해석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제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및 이용시간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제10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결제 및 환불

제11조 대리 행위 및 보증의 부인

제12조 포인트 규정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4조 회사의 의무

제15조 회원의 의무

제16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제17조 회원에 대한 고지

제18조 회원자료의 보관

제19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제20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제21조 개인정보의 위탁

제22조 데이터의 저장, 보호 및 관리

제23조 면책사항

제24조 지적재산권

제25조 분쟁의 해결

제26조 거래내용 녹음

<제2장> 월급 중간정산 즉시지급 서비스 이용약관

제27조 목적

제28조 용어의 정의

제29조 서비스의 이용순서

제30조 서비스의 이용 방법

제31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제32조 이용자의 보호

제33조 지명채권 양도에 따른 동의

제3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제35조 준용

  1. 제1장 출퇴근기록, 근태관리,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엠마우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페이워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기관회원(이하, ‘회원’이라 함)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회사"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출퇴근 인증, 근태관리 및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체결, 관리 등의 서비스와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 및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란 회사와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 체결 및 카카오톡, 네이버, 애플, 구글 등 외부서비스 연동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개인,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한다.
    4. "아이디"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한다.
    6.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자를 말한다.
  1.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명시, 설명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적용된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연결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상시 회원에게 고지∙공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회원가입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전에 서비스화면에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이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록된 연락처로 전달한 공지의 반송 등 개별 고지가 어려운 경우 본 약관의 절차에 따른 공지로써 개별 고지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 적용 전일까지 회사에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6. 회원이 약관 변경을 거부하는 경우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탈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해 사전 통지 후 계약 해지 또는 탈퇴처리 될 수 있다.
    7.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에 따라 일부 조항은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다.
  1.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 및 기타 개별 이용약관에 따른다.

  1.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이용자가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모바일 또는 웹 상의 안내로 회원에게 가입승인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전에 회사가 공지하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과금 정책, 결제방법, 결제정보의 입력, 해지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 서비스의 변경 등과 관련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서비스 신청에 임해야 한다.
  1.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① 업무상, 기술상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② 이용자가 이용자 정보사항을 누락하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③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4. ④ 이용자가 회사와 체결한 계약의 중대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5. ⑤ 회사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기술, 구성 혹은 비즈니스 모델을 취득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6. ⑥ 회사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서비스의 기본 목적 이외에 본인 또는 제3자의 경제적 이익을 위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7. ⑦ 기타 회사의 원활한 업무를 방해하려는 목적인 것이 분명한 경우
      8. ⑧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내지 저작권을 허락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자이거나 동 국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9. ⑨ 범죄행위, 특정기간 동안 유료회원 가입, 해지를 반복하여 정상적 목적의 사용 외의 용도임이 분명한 경우
      10. ⑩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11. ⑪ 기타 회사의 서비스 방해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탈퇴) 이력이 있는 경우
    3. 1년이상 서비스를 접속하지 않은 기존회원의 경우, 회사는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서비스 이용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하다.
  1.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서면 또는 해당 전자 장치에 의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단,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진행중인 제반 거래 행위를 완결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통하여 처리되어야 할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가 남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이용 해지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한다.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와 같은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가 모두 해소될 때까지 해지의 효력 발생시기를 연기할 수 있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과실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을 곱하여 산출한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거나,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3. 회사는 다음 각 항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동의 없이 단독으로 해지하거나 서비스중지, 게시물삭제, 손해배상 청구 등을 할 수 있다.
      1. 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2. ②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3. ③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 및 회사의 업무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④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⑤ 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 하는 행위를 한 경우 등 서비스의 기본 목적 이외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⑥ 서비스 이용 후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결제수단의 임의 해지, 지급 정지, 지불 불능, 이체 중단 등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7. ⑦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을 비 통상적인 방법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⑧ 회사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준하는 행위를 범한 경우
      9. ⑨ 신청 당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10. ⑩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⑪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해지사유 발생시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해당 이용자의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할 수 있다.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시키거나 회수할 수 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해지는 본 약관 제10조에 따른다.
  1. 제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및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재량으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수단으로 결제 완료 후 이용 가능하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 또는 회원에게 개별 고지한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추후 공지한다.
  1.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내 공지사항 알림 또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 공사 등 부득이한 경우, 정전/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상기와 같은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알림,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사후에 고지할 수 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차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제10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결제 및 환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가격정책에 따라 월 단위 또는 연 단위로 각 유료 서비스 요금을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법규상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2. 회원은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가격정책에 따라 청구되는 요금을 결제해야 한다. 회사가 회원의 결제여부를 확인하여 승인하면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회사는 결제/입금이 완료된 회원이 서비스 제공 전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불 처리한다. 이미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게는 환불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의 시스템상 오류나 에러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이용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지일까지 이용일수에 1일 기준금액을 곱하여 산출한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거나,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4.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를 중단(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전항의 환급 방법을 준용한다.
  1. 제11조 대리 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함에 있어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출퇴근 기록관리 및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의 시기,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한다. 또한 회사는 출퇴근 기록관리 및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회원이 서비스의 사용, 출퇴근 기록의 관리 및 전자근로계약서 체결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한다.
    2. 회사가 페이워치 앱을 통하여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의 주체는 그 제3자이며, 회사는 그 제3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도구만을 제공한다.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페이워치 앱을 통하여 관련 추가 약관 등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환되는 회원과 제3자간의 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거래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정보의 진실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제3자와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한다.
    4. 회원과 제3자와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를 대리하지 않는다. 회사가 관련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달리 명시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의 행위는 제3자나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는다.
  1. 제12조 포인트 규정
  2.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포인트 이용약관의 규정을 준용한다.
  1.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분쟁,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과 광고주간에 직접 해결해야 한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기타 법령에 근거한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통계자료를 작성, 활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의 단말기를 통해 각종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해야 한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며, 그 범위는 통상 해당손해에 한정한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한다.
  1.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②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및 체결 시 습득한 고용주에 대한 개인정보를 도용, 유출,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③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④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다른 회원에게 유포하는 행위
      6. ⑥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⑦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⑧ 회원정보 허위기재 및 다른 회원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⑨ 타인의 단말기로 서비스에 가입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10.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⑪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⑫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변경하는 행위
      13. ⑬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4. ⑭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불법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⑮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및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서비스를 영업용으로 이용하여 이익을 취득하는 행위
    2. 회원은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및 체결 시, 그리고 생성된 URL을 고용주에게 전송 시 수신인이 정당한 업무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담당자인지 여부, 수신인의 휴대폰 번호 등을 사전 확인하여야 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전송착오, 전자근로계약 체결의 지연, 기타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기로 한다.
    3.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6.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다.
  1. 제16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2.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진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공개하여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침에 따라야 한다.
    4. 회원의 아이디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다.
  1. 제17조 회원에 대한 고지
    1. 회원에 대한 고지가 필요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고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고지의 경우 서비스 공지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고지를 대체할 수 있다.
  1. 제18조 회원자료의 보관
    1.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규정에 준하여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2. 회사정책에 따른 출퇴근인증, 근태기록의 보관기한은 3년이며, 전자근로계약서의 보관기한은 10년,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기록은 5년간 유지, 보존한다.
  1. 제19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한다.

  1. 제20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 제21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업무 등(이하 “업무”)을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를 외부업체에 위탁할 수 있다. 이러한 업무 위탁은 회원의 업무와 관련하여 각종 세금대행, 4대보험에 대한 신고대행(전자신고 포함), 일반 체당금/소액 체당금 신청대행 및 기타 회원이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기타 방식으로 동의한 업무지원에 한한다.

  1. 제22조 데이터의 저장, 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되는 자료를 의미하며, 데이터는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관련법령을 준수하여 저장되고 관리된다.
    2. 회사는 회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회원데이터에 대한 비정상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한다. 다만, 회사에 저장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된 경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기관에 회원 및 회원이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회원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한다.
      1. ① 회원의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버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2. ② 회원의 PC 혹은 스마트 폰 등에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시스템 작동이 되지 않은 경우
      3. ③ 회원의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4. ④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다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
    4.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이고 서비스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 배상액은 최근 12개월 동안 회원이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한다.
  1. 제23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5.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6. 제6항의 회원의 손해에는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있거나 전송 중이거나 저장한 게시물, 그에 첨부된 파일, 기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하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라 합니다)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손해 (2) 이와 같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하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고자 한 사실행위 또는 제3자와의 계약 기타의 법률행위 등이 불가능해 지거나 지연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7. 제6항 및 제7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8.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회사에 대한 불법행위, 또는 그로인해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여타의 소송 및 기타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1. 제24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와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속한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 또는 본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한 도용 가공, 제공,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다.
  1. 제25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발생시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으로 한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서비스와 관련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다.
      담 당: 구용희
      연락처: 1833-8161
      이메일: [email protected]
  1. 제26조 거래내용 녹음

    회사는 서비스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이용자와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녹음된 내용의 청취를 요구할 수 있다.

  1. 제2장 월급 중간정산 즉시지급 서비스 이용약관

    제27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엠마우스(이하 “회사”)가 회원에게 ‘근로자의 출퇴근 기록인증을 통한 월급중간정산 즉시지급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의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제28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①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2. ② “페이워치 앱”이라 함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단말기에 설치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3. ③ “근태정보”라 함은 회원의 출퇴근 인증과 관련한 정보로, 회원의 신용평가를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득한 후 소속 근무지의 고용주로부터 사전 합의하에 수신하는 재직 및 출근, 결근, 지각, 조퇴, 휴가 등의 내역을 말한다.
      4. ④ “근태평가정보”라 함은 회사가 “근태정보”를 기반으로 자체적 알고리즘에 근거하여 산출하고, 회원의 신용도를 평가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생성한 정보를 말한다.
      5. ⑤ ‘근로자의 출퇴근 기록인증을 통한 월급중간정산 즉시지급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페이워치 앱” 등을 통해 입력한 정보 및 회원이 제공한 “근태정보”, 체결한 전자근로계약서 및 출퇴근인증기록 등으로 산출한 “근태평가정보”와 근로시간 마일리지를 바탕으로 여신금융기관이 제시하는 대출 상품의 금리와 한도 등을 회원으로 하여금 확인하도록 하고, 대출신청을 통해 급여일 이전에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6. ⑥ “제휴사”라 함은 관계 법령에 따른 인가 또는 허가를 받아 대출업을 영위하는 여신금융기관 중 회사와 위탁계약을 체결한 금융회사 또는 당사 금융 자회사인 ㈜엠마우스 파이낸셜 대부를 말한다.
    2.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법, 금융혁신지원 특별법 및 관계 법령에 따른다.
  1. 제29조 서비스의 이용순서

    서비스의 이용순서는 아래와 같다.

    1. 고용주와 근로자간 근로조건 입력으로 간편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및 보관
    2. 근로자는 “페이워치 앱”을 이용하여 출퇴근 및 근로시간을 인증 (GPS를 통한 사업장 위치기반 셀프인증 방법과 사업장의 관리자가 직접 승인하는 두가지 방법)
    3. 인증된 근로시간만큼 마일리지가 자동 적립 (1시간 = 1마일)
    4. 일한 만큼의 적립된 마일리지를 필요 시 현금으로 출금(1마일 = 1만원)
    5. 고용주는 급여일에 근로자가 지정한 계좌로 급여를 지급하면, 선지급된 금액과 일할 계산된 금융이자를 합산하여 공제 후, 근로자의 잔여 급여가 정산 분리되어 이체됨(“서비스” 금리기준은 연리 0%~6%, 서비스 한도는 근로자의 월 임금의 50% 범위 이내로 한정함)
  1. 제30조 서비스의 이용 방법
    1. 서비스는 회원에게 제휴사가 제시하는 대출 상품과 대출 조건(금리, 한도 등)의 확인 및 신청방법 등을 안내한다.
    2.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정보만 회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이용한다.
    3. 회사는 “근태정보” 활용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근태평가정보”를 생성하고 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생성한 “근태평가정보”는 제휴사 또는 회사가 월급 중간정산 즉시지급 서비스 및 수수료 지원(포인트, 쿠폰 형태 등) 등의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목적으로만 사용된다.
    4. 회원의 “근태평가정보”를 바탕으로 제시되는 대출금리 및 한도 등의 거래 조건은 대출계약의 신규 및 갱신을 통한 연장 시 마다 회원이 제휴사와 대출계약을 체결하는 시점의 거래 조건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단, 연이율 6%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다.
    5. 서비스는 모든 여신금융기관의 전체 대출상품을 제시하거나 소개하는 것이 아니며, 회원에게 최저 금리 또는 최적의 조건을 보장하지 않는다.
    6. 회사는 제휴사로부터 업무위탁을 받아 서비스를 통해 제휴사의 대출상품을 소개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제휴사는 대출심사 등을 통한 대출여부의 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서비스 플랫폼 사용수수료 외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수취할 수 없다.
    8. 서비스 이용 시 급여지급을 위하여 예금인출권이 회사에 양도되며, 회원의 급여가 회원 고유의 가상계좌로 입금되어 서비스이용금액 정산 후 잔여 급여금액이 당초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된다.
    9. 위 8항에서 가상계좌로 급여입금시 회원이 급여입금사실, 입금금액, 서비스이용 정산금액 등을 확인하고 동의를 진행하는 경우에만 선지급된 대출원리금이 차감되고 잔여 급여금액이 송금된다. 단, 회원과 정산에 대한 이견이 생길 경우 대출원장, 전산, 금융기록 등의 근거를 회사는 회원에게 공지할 의무가 있다.
    10. 회원은 서비스 이용 즉시, 소속 기업의 급여 담당자에게 회원에게 신규 발급된 가상계좌를 급여계좌로 변경할 것을 고지 및 요청하고, 그에 따라 위 가상계좌로 급여가 입금되도록 관리할 의무가 있다.
    11. 서비스 중 급여 분리 이체 안심계좌(에스크로계좌)와 가상계좌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지급받는 급여 총액의 변경(수당의 삭감 및 급여의 변동 등)에 대해서 회사와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심계좌를 운용하는 금융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급여 분리 이체 안심계좌(에스크로계좌)를 이용한 자금정산흐름에 대하여 인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를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1. 제31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서비스는 법규의 제∙개정, 금융당국의 처분, 기술적인 문제, 기타 회사의 업무 진행이 어려운 상황 등에 따라 중지 또는 변경될 수 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의 중지 또는 변경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휴사와 이미 체결한 대출계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1. 제32조 회원의 보호

    회사는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책임보험에 가입한다.

  1. 제33조 지명채권 양도에 따른 동의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에 따라 제휴사에 부담하는 대출금 채무 변제에 갈음하여, 회원이 소유하는 예금인출청구권을 제휴사에 양도한다. 이 과정에서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내용에 따라 제3채무자인 은행에 대하여 예금인출청구권 양도 통지가 발송된다. 제휴사는 고객으로부터 예금인출청구권을 양수하여 실제 인출한 예금 상당액을 통해 회원에 대한 대출금 채권을 변제 받는다. 회원은 이상과 같은 대출금 채무의 변제 방식에 대하여 인지하며 이러한 방식에 대하여 추후 민형사, 행정상의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임을 동의하여 진행한다.

  1. 제3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혁신지원 특별법 및 관계 법령에 따라 회사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1. 분쟁처리 책임자: 최천욱
      2. 분쟁처리 담당자: 구용희
      3. 전화: 1833-8161
      4. 이메일: [email protected]
    2. 회원은 서면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분쟁 처리 신청을 받은 회사는 30일 이내에 분쟁 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해야 한다.
  1. 제35조 준용
    1. 본 “서비스”는 규제특례 대상 금융관련법령인 전자금융거래법 제30조제3항, 제31조1항,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7조, 제18조, 전자금융감독규정 제26조, 제50조, 제51조와 특례사항 외의 전자금융거래법, 금융혁신지원특별법, 근로기준법, 대부업법 등 관련 법령의 의무사항을 준수하며 금융위원회 공고 제 2019-435호 지정에 따른 혁신금융서비스로서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2.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제휴사와 체결한 모든 종류의 계약은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의 종료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는다.
    3.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내용은 관계 법령 및 제1장 근태관리 서비스 이용약관, 대부거래 표준약관, 대부거래 계약서에 정한 바에 따른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8월 7일부터 공포한다.

본 약관은 2020년 8월 7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