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이용약관

개정 2020년 12월 21일

  1.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엠마우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페이워치 급여선지급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기관회원(이하, '회원'이라 함)간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기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사”란 본 서비스와 포인트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출퇴근 인증을 통해 기록된 근무시간을 기반으로 급여일 이전에 월 5회 이내로 월 50만 원, 1일 10만 원 이내로 선 정산 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란 회사와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 체결 및 카카오톡, 네이버, 애플, 구글 등 외부서비스 연동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계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개인,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한다.
    4.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가치로서, 다음에서 정한 바에 따르기로 한다.
      1. ① 회사는 정책, 제휴사와의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다.
      2. ②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갖는다.
      3. ③ 회사는 포인트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법규상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
      4. ④ 회사가 회원의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승인하면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5. ⑤ 포인트는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와 회원이 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발생한다.
      6. ⑥ 다만, 무상으로 제공된 포인트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다.
  1. 제 3 조 적용대상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된다.

  1. 제 4 조 포인트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및 포인트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및 포인트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① 업무상, 기술상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② 이용자가 이용자 정보사항을 누락하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③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4. ④ 이용자가 회사와 체결한 계약의 중대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5. ⑤ 회사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기술, 구성 혹은 비즈니스 모델을 취득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6. ⑥ 회사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서비스의 기본 목적 이외에 본인 또는 제3자의 경제적 이익을 위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7. ⑦ 기타 회사의 원활한 업무를 방해하려는 목적인 것이 분명한 경우
      8. ⑧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내지 저작권을 허락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자이거나 동 국가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경우
      9. ⑨ 범죄행위, 특정 기간 동안 유료회원 가입, 해지를 반복하여 정상적 목적의 사용 외의 용도임이 분명한 경우
      10. ⑩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11. ⑪ 기타 회사의 서비스 방해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탈퇴) 이력이 있는 경우
  1. 제 5 조 포인트 충전, 정정, 취소
    1. 포인트 충전(결제)은 1회 최소 2,000원에서 최대 8,000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2. 충전 한도는 월 8,000원 이내로 제한한다.
    3. 포인트 충전(결제) 수단은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총칭하여 이하 “카드”라 함)사용과 휴대폰 소액결제 사용으로 제한된다.
    4. 회사는 다음 각 항의 경우 회원의 포인트 적립을 취소할 수 있다.
      1. ① 위법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2. ② 포인트 충전(결제) 수단으로 이용한 카드와 휴대폰 소액결제의 해당 건 결제 승인이 취소된 경우
      3. ③ 기술상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사유(충전, 이벤트 지급 등)가 없는 자에게 포인트가 착오로 적립된 경우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적립 취소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단, 전문의 이의기한 내 해당 회원으로부터 이의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6. 포인트 충전(결제)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한다.
    7. 회사와 회원간 포인트 충전(결제)이 성립된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계약의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카드승인 일자 기준 3~5영업일 이내에는 승인 취소를 그 외 기간에는 전액 환불 처리한다. 단, 일부 카드사마다 승인취소 가능기간은 상이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 해지는 제한될 수 있다.
  1. 제 6 조 포인트 사용(차감), 유효기간, 소멸
    1.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2. 포인트 사용은 서비스 1건당 500포인트 차감된다.
    3. 포인트 차감 시기는 서비스 이용 완료 시점으로 한다.
    4.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무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 사용을 통해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나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5. 포인트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가지지 않는다. 다만, 회원이 자진 탈퇴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잔여 포인트는 소멸한다.
    6. 회사는 포인트 지급과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정보제공 및 절차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다.
    7. 회원이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하는 경우 회사는 이미 부여된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다.
    8. 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이러한 사실을 고지한다.
  1. 제 7 조 포인트 환불
    1. 회원의 환불신청시 환불신청 시점으로 7영업일 이내에 회사는 회원 명의계좌로 환급금액을 송금한다. 다만, 회원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지급받은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된다.
    2. 환불신청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본인이 직접 환불 신청 사유 및 의사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3. 이때 환급금액은 회원이 실제 구매하여 충전한 포인트 잔액 이내이며, 환불신청은 월 2회로 제한된다.
    4. 사고신고(명의도용 등), 기타 지급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 시 회사는 환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법원의 공탁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5. 회원이 환불신청 없이 자진 탈퇴하거나 이용약관 및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등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잔여 포인트는 소멸한다.
  1. 제 8 조 포인트 이용 제한 등
    1. 포인트는 회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대여·양도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다른 종류의 포인트와 호환·합산되지 않는다.
    2. 포인트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 및 본 약관 등 이용계약의 해지 사유가 발생할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되는 때까지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3. 회사는 다음 각 항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포인트 이용에 사전동의 없이 단독으로 사용 제한, 서비스 중지, 손해배상 청구 등을 할 수 있다.
      1. ① 이용약관 및 본 약관에 관련된 관계 법령을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2. ②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3. ③ 포인트를 제공 받기 위한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 및 회사의 업무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④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⑤ 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 하는 행위를 한 경우 등 서비스의 기본 목적 이외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⑥ 서비스 이용 후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결제수단의 임의 해지, 지급 정지, 지불 불능, 이체 중단 등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7. ⑦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⑧ 회사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준하는 행위를 범한 경우
      9. ⑨ 신청 당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10. ⑩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⑪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해지사유 발생 시 관계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해당 이용자의 성명, 탈퇴 일자, 탈퇴 사유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할 수 있다. 이용약관 및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시키거나 회수할 수 있다.
  1. 제 9 조 약관의 변경 고지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한다.
      1. ① ㈜엠마우스의 서비스 홈페이지(www.paywatch.co.kr)
      2. ② 이메일 통보
      3. ③ SMS 통보
  1. 제 10 조 기타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이용약관’에 따른다. 본 약관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