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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2022년 7월 22일

제1조 총칙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제4조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및 삭제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조 총칙

 

1. 주식회사 페이워치 코리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페이워치 코리아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주식회사 페이워치 코리아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관리, 회원가입 경로파악,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의 제공

① 출퇴근인증 및 근태관리 서비스: GPS를 이용한 출퇴근 기록, 인증, 저장, 보관을 통하여 실시간 근무상태 및 근무시간 이력을 데이터화하고, 관리자와 근로자 상호간 효율적인 근태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②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모바일앱을 통한 전자근로계약서의 작성, 체결, 보관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한 경력증명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급여선지급 서비스: 제휴기관과 제휴계약 체결을 통해 신청정보, 신청결과 및 현황, 사후관리, 분쟁해결 등 서비스 편의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선불/체크카드 연계서비스: 회원에게 제휴 카드의 발급상태 조회, 결제 조회·변경, 결제 승인·취소할 수 있게 하는 등 제휴카드와 관련하여 카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상품·서비스 홍보 및 회원 멤버십 관리

 

- 주식회사 페이워치 코리아 및 제3자의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 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고객 세분화, 선호도·라이프스타일·사회적 관계 추정, 우량 등급 고객 선정, 이벤트 행사 진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법령상 의무이행

 

- 금융거래 관계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아이디(이메일 주소 혹은 휴대폰 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점유인증 정보(이메일 주소 혹은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확인),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사번, 입퇴사일, 휴직여부, 건강보험자격득실 여부,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통신사, 사용자 국가정보, 위치정보, 법인/개인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장 주소, 대표자명, 사업장명, 본지점명

 

2. 서비스이용

 

① 출퇴근인증 및 근태관리 서비스: 근무지명, 근무지주소, 근무지 본지점명, 근무지 연락번호, 관리자명

 

②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사업장명(근무지명), 사업장(근무지)주소, 사업장(근무지) 본지점명, 사업장(근무지) 연락번호, 대표자 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 관리자 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 근로자 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 근로계약기간, 소정근로시간, 임금지급방법 및 금액, 임금지급일, 임금지급방법, 상여금 및 수당내역, 사회보험가입내역, 주휴수당, 휴게시간, 기타 특약사항

 

③ 급여선지급 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식별정보, 개인신용평점, 추정소득, 급여계좌 및 은행,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입퇴사일, CMS등록계좌 및 은행

 

④ 선불카드 연계서비스: 카드ID, 카드번호, 연계정보(CI), 카드종류, 카드상태, 카드정보(신청일, 해지일, 거래일 등)

3. 상품·서비스 홍보, 경품행사 및 판매권유

- 성명, 주소, 이메일,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사업장명, 사업장주소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IP 주소, IMEI, UUID, ICCID, MCC, MNC, MDN, MAC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ADID, IDFA, 접속로그, 단말기 모델명/고유식별번호, OS정보, 프로그램 버전정보 등

 

②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상담, 민원처리 등을 통해서 생성되는 정보

 

제4조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시까지로 하되 급여선지급 사용 여부에 따라 차등 적용

 

- 급여선지급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 유예기간 30일후 자료삭제

 

- 급여선지급 사용 회원: 유예기간 2년 후 자료삭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①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③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 따른 의무 보유 기한까지

 

④ 회원간 민원, 분쟁 등의 사유발생시 사유해결시까지

2)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유예기간 30일후 자료삭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①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제1항에 따른 전자금융거래기록: 5년

②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른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③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앱 및 웹 방문기록): 3개월

 

④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4에 따른 금융거래자료: 금융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3) 고충처리: 목적 달성 시까지

4) 상품·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회원 탈퇴시나 동의 철회시까지

 

5)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유기간

 

- 부정이용기록의 경우 6개월

 

- 부정거래기록의 경우 3년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동의 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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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상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함과 동시에 수집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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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 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업데이트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정당한 이유에 따른 삭제 요구

 

④ 정당한 이유에 따른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판단한 뒤, 적합한 조치를 제공합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및 삭제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 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산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이찬우]

- 직책: [팀장]

- 연락처: [전화: 1833-8161], [이메일: cs@paywatchglobal.com]

②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운영팀]

- 담당자: [이다정 리더]

- 연락처: [전화: 1833-8161], [이메일: cs@paywatchglobal.com]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개인정보 열람청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해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 전화: (국번없이) 1301

- 주소: (06590)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57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국번없이) 182

- 주소: (0373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 08. 22.부터 적용되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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